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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안내 및 유의사항/약관의 주요설명서
약관의 주요내용 설명서
아래 내용은 이용약관 중 주요사항에 대한 설명으로, 이용약관 전문내용과 다소 상이할 수 있고 변경될 수 있으므로, 이용약관 전문 내용은 홈페이지(지모바일.com)를 통해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의 성립
고객님은 구비서류 제출과 함께 이동전화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회사는 구비서류 및 신청서의 이미지(사본)을 보관하며, 구비서류 및 신청서의 정본은 고객님이 보관하시도록 돌려드립니다
2. 약정제도
회사는 단말 구입 비용의 일부를 지원(보조금)하고 의무사용기간(약정기간)을 설정할 수 있고, 영업 정책상 필요에 따 라 보조금을 달리 할 수 있습니다.
3. 가입신청의 제한
가. 타인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나. 필수자료 및 정보를 제출하지 않거나 제출서류의 내용이 허위인 경우
다. 불법 스팸으로 인하여 해지된 경우 (단, ‘이용자’ 자격상실이 타인의 명의도용 등 당사자의 과실에 의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 경우와 동 사유로 해지 된지 1년이 경과한 자는 제외합니다.)
라. 대포폰을 개통하거나 대포폰을 매개 또는 이용하는 경우
마.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사실이 있거나 처벌받은 경우 또는 명의도용을 상습 허위신고(2회 이상)하는 경우
바. 불법 복제와 관련된 사실이 있거나 처벌 받은 경우
사.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고객의 의무
가. 고객은 서비스 이용 계약에 따라 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고객이 신규가입, 기기변경, 통화내역 제공 또는 통화도용 조사 등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이 가지고 있는 이전동화 단말기의 복제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고객에게 단말기의 제시를 요구할 수 있고, 이때 고객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고객이 제‘나’항에 의한 회사의 요청에 응하지 않거나, 복제된 이동전화 단말기로 제‘나’항의 업무를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라.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되며,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서비스를 임대하여서도 안됩니다.
마. 고객은‘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전송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스팸 또는 불법 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 ·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바. 고객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법정대리인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5. 계약의 변경
주소, 부가서비스, 요금제변경 등은 방문 외에 팩스, 전화 등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 종류 및 단말기 변경의 경 우에는 대리점 등에 방문하여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이용정지
이용 약관에 명시된 “고객의 의무”와 이용정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7. 일시정지
고객이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제공을 받지 아니할 사유가 발생하여 일시정지 하고자 하는 경우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가까운 대리점에 신청하여야 하며, 일시정지 기간은 1회에 90일 범위 내에서 년 2회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8. 이의신청
고객은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 수납이 발생한 경우, 고객은 본문에 관계없이 수납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신청에 접수 후 즉시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10일 이내에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9. 통화내역의 열람 및 교부
회사는 고객 또는 그 위임 받은 자로부터 발신통화내역에 대한 열람 또는 복사 청구 등이 있을 때에는 이를 교부합니다. 단, 통화내역은 요청일로부터 최근 6개월분만 제공합니다.
10. 해지
회사는 타인명의 도용, 이용요금 미납, 스팸 메시지 발송 등 고객님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를 직권 해지할 수 있습니다.
11. 계약 해지 시 약정 처리
단말 할부 약정 시 요금 할인이 적용되며, 고객이 약정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 미납, 단말기 분실 파손 등으로 해지하는 경우 포함)할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잔여 할부원금은 일시 납부하여야 합니다.
12. 번호이동
가. 이용요금 미납고객, 3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신규가입/번호이동/명의변경 고객은 번호이동이 제한됩니다
나. 번호이동 후 14일 이내에 고객의 주 생활지(주민등록지, 요금청구지, 직장소재지)에서 통화품질 불량의 이유로 번호이동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번호이동 시부터 철회 시까지의 통신요금을 실시간 정산하고, 신규가입비 및 번호이동 수수료 반환, 기본료 50% 감면을 적용하여 정산합니다.
13. 데이터요금
데이터 통화료란 모바일 인터넷 접속시 부터 종료 시까지 이용한 데이터 전송량을 기준으로 과금되는 금액이며, 정보 이용료란 벨소리, 동영상, 게임 등 모바일인터넷 콘텐츠 이용대가로서, 별도로 과금됩니다.

기타 이용 안내
• 신규가입 시 고객정보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이동통신 3사 및 유선통신사업자가 공유하여 기존에 명의자가 사용하는 회선으로 개통사실을 통보합니다.
• 이동전화 가입비 분납제를 선택한 고객은 가입비 잔액을 완납하셔야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를 변경하실 경우 변경 신청일부터 적용되며 1개월 이내 재 변경은 불가합니다.
• 월 중 요금제 변경이나 일시정지 시에는 요금제 무료혜택이 일할 계산되며, 초과 사용분은 별도 청구됩니다.
• 고객의 서비스이용요금에 대한 채권보전을 위해 신용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이용가입자중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이 연대보증인이 되어 미납요금에 대한 상환채무를 부담하게 되며 신용보험 가입 시에는 법정대리인이 주 채무자로 하여 가입이 됩니다.
• 고객이 요금 등을 회사가 정하는 일정기간 동안 납부하지 아니할 경우에는‘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채무불이행정보가 등록되어 금융상의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신용보험가입 고객이 요금 납부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미납요금을 보증보험회사에 청구하여 보상받게 되며, 미납요금을 대납한 보증보험회사는 미납고객에게 연체금액과 연체이자(연6%)를 합한 금액을 청구하고 계속하여 채무이행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신용정보회사 및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연체내용이 통보되어 금융상의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요금은 청구서에 표기된 납기일 이내에 납부하셔야 하며, 납기일까지 납부되지 않는 경우 가산금 2%가 익월에 청구됩니다. 또한, 요금미납에 의한 이용정지가 될 수 있으며, 이용정지 상태가 일주일 이상 경과되어도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요금청구지 주소가 바뀌면 즉시 고객센터로 연락 주셔야 합니다. 주소변경 미 신청 시 요금미납에 의한 가산금 청구, 이용정지 등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청하신 자동납부 계좌 또는 카드에서 2개월 이상 연속 미 인출/미 승인 시 지로 청구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자동납부 고객인 경우 자동납부 인출(승인)기간 중 직접 수납을 하시면 이중납부가 발생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회사는 고객의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여(고객이 서비스 중단사실을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3시간 이상 또는 1개월 동안 서비스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하여 서비스 중단 시) 서면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시간에 대하여 요금반환 및 손해배상을 합니다.(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경우 제외)
• 로밍 시 국내요금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스마트 폰의 경우 자동 업데이트로 인해 데이터 로밍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데이터 이용을 원치 않을 경우 데이터 로밍을 차단해야 합니다.
• 발신번호 표시서비스 - 발신자가 국제전화 및 회사나 건물 내 사설교환기를 사용하는 경우 실제 발신번호와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 무선통신서비스는 전파특성상 서비스 제공지역이 아니거나 전파환경이 좋지 못한 곳에서는 일시적으로 통화가 안될 수 있습니다.
• 이동전화 서비스의 이용 절차 및 조건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은 대리점, 고객센터를 통해 이용약관전문을 배포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의 홈페이지(지모바일.com)에서 이용약관의 전문을 확인,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규 단말기 불량 및 통화품질 사유로 인한 판매점의 교환, 환불(해지)는 14일 이내만 가능합니다. 중고 단말의 경우 제조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14일 이후에는 단말기 제조사에 문의해 주세요.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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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 이동전화서비스, 부가서비스, 통신과금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식별∙인증
· 서비스 품질 확인∙개선, 상담∙불만∙기기변경 처리
· 요금 정산∙청구∙수납∙추심∙자산유동화
· 연체 사실 통지
이름(법인명), 생년월일, 성별, 이동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e-mail 주소, 계좌(카드)정보, 예금주(카드주) 정보, 국가유공자증명∙복지할인 증명 등 제반증명, 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 USIM번호, MAC Address 등), 서비스 가입일∙해지일∙가입기간, 서비스 과금정보, 단말매매계약내역, 분할상환계약 내역, 통신과금서비스 거래정보,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번호이동정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발∙수신번호(통화상대방번호 포함), 통화시각, 사용도수,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연체금액, 연체등록 예정일, 기타 요금 과금에 필요한 데이터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 등), 개인위치정보(이동전화 단말기 또는 IoT 단말기, 기지국 위치, GPS정보, Zigbee AP(Access Point), WiFi AP, RFID 태그, USIM 등 LBS 플랫폼 등을 이용하여 수집), 미성년자시(법정대리인의 정보 (이름, 주민등록번호, 가족관계증명서)) 서비스 계약 전부 해지 후 6개월까지 (단, 아래의 경우는 각 정한 바에 따름)
가. 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나. 요금정산이 미완료된 경우, 정산완료일로부터 6개월까지
다. 단말/요금보증보험을 가입한 경우, 보증보험에 따른 법률 관계가 종료된 날로부터 6개월까지
라.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분쟁이 종료되는 때까지
· 명의도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 보편적 역무 제공, 요금감면 서비스∙사무
고유식별정보, 이름, 생년월일, 신분증 기재사항, 주소,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이동통신사 정보
· 본인확인서비스 고유식별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신분증 기재사항,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 위치정보사업 및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요금 정산 등 개인위치정보(이동전화, 기지국 위치, GPS정보, Zigbee AP(Access Point), WiFi AP, RFID 태그, USIM 등 LBS 플랫폼 등을 이용하여 수집) 고객이 동의한 목적 범위 내에서의 이용 및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3개월간 보유
· 이동전화 서비스∙단말대금 분할상환구매∙신용보험 계약의 가입∙유지∙관리(채권추심∙대위권 행사 등 포함), 금융사고 조사, 자산유동화, 당사 제휴카드 발급 여부 결정 등 고유식별정보, 개인신용정보(연체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등급, 보증보험 가입정보 및 보험 가입∙유지∙관리 목적으로서의 조회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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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주민등록번호 소득공제 대상 항목에 대한 소득공제 반영 신청 서비스제공기간
즉시납부/자동납부 카드사 카드번호 소득공제 대상 항목에 대한 소득공제 반영 신청 서비스제공기간
다날, KG모빌리언스, 페이레터, 갤럭시아컴즈, NHN한국사이버결제 이름, 이동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이동전화 이용금액, 인증실패사유(한도초과 등), 통신과금서비스 이용가능고객 여부, 잔여한도 및 미납여부 통신과금서비스(휴대폰결제) 인증 및 이용금액 정산 서비스제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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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결제원 이름, 이동전화번호, 예금주 생년월일, 계좌번호 은행계좌 자동이체 신청 및 인출 요청 서비스제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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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국민카드, 우리카드 카드주 생년월일, 카드번호 제휴카드를 통한 요금할인, 멤버십 혜택 제공 서비스제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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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나이스평가정보 주민등록번호 실명인증 및 연계정보(CI)발급 실명인증 후 즉시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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